코스닥협회(12.1) 및 남동공단경영자협의회(12.2)와 MOU 체결


▲ 신경호 대한금속·재료학회장(왼쪽)과 장경호 코스닥협회장이 코스닥 상장법인의 기술 경쟁력 제고 및 혁신성장 지원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한 뒤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 (왼쪽부터) 학회 이우영 사업부회장(연세대), 송용설 사업부회장(아모그린텍), 장웅성 산학연협력위원장(인하대), 신경호 학회장, 코스닥협회 장경호 협회장, 강왕락 상근부회장, 정진교 전무, 양선우 그룹장

지난 12월 1일 코스닥협회 회의실에서 코스닥협회와 기술 경쟁력 제고 및 혁신성장 지원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을 통해 우리 학회가 개발·운영하는 산·학·연 협력 온라인 플랫폼 'LinKIM+'를 코스닥협회 회원사가 이용할 수 있도록 지원할 계획이다.


그리고 다음날인 12월 2일 오크우드 인천 호텔에서 남동공단경영자협의회와 산업 대전환의 시대를 맞아 산·학·연 중심의 효율적이고 전략적인 협력체계 구축하고 남동산단 기업의 업종고도화와 탄소중립 등 신사업 기회를 선도적으로 주도하기 위한 기반 마련하는 것을 목적으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을 통해 연구자 인프라를 가지고 있는 우리 학회와 다양한 산학연 과제 수행하고 송도 한국생산기술연구원(제품개발), 인하대 제조혁신대학원(연구인력 확보)과의 협력 네트워크 확보하는 것을 기대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