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영국 회원 (연세대), 한국과학기술한림원 정회원 선출
▲ 연세대 이영국 교수
 
우리 학회 저널 대한금속·재료학회지(KJMM) 편집장인 연세대학교 신소재공학과 이영국 교수가 2021년도 한국과학기술한림원 신임 정회원으로 선출됐다.
 
한국과학기술한림원은 과학기술 분야에서 20년 이상 활동하며 선도적인 연구 성과를 내고 해당 분야의 발전에 현저하게 공헌한 과학기술 연구자들을 3단계의 심사를 거쳐 정회원으로 선정한다. 특히 책임저자(corresponding author, 교신저자)로서 발표한 대표 논문 10편에 대해 연구업적의 수월성 및 독창성, 학문적 영향력과 기여도 등을 중점 평가한다. 이번에 선출된 신임 정회원의 임기는 2021년 1월부터이다.

한림원 공학부 정회원으로 선정된 이영국 신소재공학과 교수는 오랫동안 철강 재료의 연구, 교육, 산학 및 학회 활동 등에서 많은 업적을 낸 연구자로서, 특히 차세대 자동차강판 ‘트윕(TWIP)강’을 개발한 것으로 국제적인 주목을 받고 있다. 또 최근에는 새로운 초소성강을 개발함으로써, 철강재료 연구자로서는 드물게 네이처 커뮤니케이션즈(Nature Communications) 지에 논문을 게재하기도 하였다. 이 교수는 13년째 POSCO 철강 전문교수를 역임하며 고부가 철강제품인 차세대 자동차용 철강 소재 개발에 크게 기여하고 있다.
 
-출처: 연세소개 보도자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