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려특수선재, 다양한 STS 와이어 개발

연구개발 지속·원가절감 세계 최고 품질 생산 소형 정밀화 요구 의료기기·항공기용 등 선봬

고려특수선재(대표 정창식)가 소형 정밀화를 요구하는 에너지, 의료기기, 항공기용 등으로 개발된 다양한 스테인리스(STS) 와이어를 선보이고 있다.

회사에 따르면, 30년 이상의 STS 와이어 생산 기술 노하우를 바탕으로 세계 최고 품질 경쟁력을 확보했으며, 고객사의 생산 현장에 직접 적용되는 다양한 제품 기술 정보를 적기에 제공하고 있다.

냉간압조 공정 효율은 피막이 벗겨지지 않고 윤활성이 우수한 피막제에 따라 결정된다. 회사는 STS 냉간압조용 와이어 부문에서 친환경 그린 코팅(G-Co)을 개발, 우수한 성형성으로 최고 품질로 인정받고 있다.

최첨단 부품재료와 극세선 프린팅 MESH 생산에 최적화된 STS 금망용 와이어는 최상의 원재료, 완벽한 다이스 내공 관리와 균일한 열처리로 생산하고 있다. 또 STS 니팅용 와이어는 높은 연신율과 인성을 요구하는 니팅 기술 발전에 발맞춰 고기능 니팅 와이어를 생산하고 있다. 고속작업에 적합하도록 와이어 표면에 도포된 윤활제는 차별화된 생산성을 보증한다는 것.

특히 고려특수선재의 우수한 압연설비로 생산되는 STS 플랫 와이어(KOSFLAT)는 제품 길이 전체에 걸친 균일한 인장강도와 깨끗한 측단면의 장점으로 절단 등 후가공성이 탁월해 자동차 및 기계 부품 등 사용이 늘어나고 있다. 회사는 STS 와이어에서 연 4만 8,000톤, 태양전지 리본에서 연 8,000㎿의 생산능력을 보유하고 있다.

또 8개국 10개 해외지사를 통해 미국과 유럽의 현지 공장 증설에 의한 단납기 등으로 고객사의 원가절감에 기여하고 있다.

고려특수선재는 제품 생산, 판매 활동 등과 관련된 품질경영시스템의 효과 및 효율성을 주기적으로 모니터링하고, 지속적인 개선을 통해 고객만족을 극대화한다는 전략이다.

회사 한 관계자는 “지속적인 연구개발과 원가절감으로 세계 최고의 품질 경쟁력을 고객사에 제공함으로써 STS 와이어 업계의 선도적인 역할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

-출처: 철강금속신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