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부제철, 웨이브 없는 컬러강판 개발

건축자재 사용 시 발생하는 오일 캐닝 현상 방지


▲ 동부제철이 웨이브가 없는 'NOWAVE EMBOSS 컬러강판'을 국내 최초로 개발하고 판매 중이다. [사진=동부제철 제공]

동부제철(대표 김창수)이 웨이브가 없는 ‘NOWAVE EMBOSS 컬러강판’을 국내 최초로 개발하고 건축자재 시장을 선도하고 있다.

회사가 개발한 ‘NOWAVE EMBOSS 컬러강판’은 기존과 다른 가로무늬 타입의 엠보를 적용해 건축물 외관에 문제가 되는 웨이브 현상을 방지하고 미려함을 더한 제품이다. 기존 컬러강판의 경우 시공할 때 발생하는 오일 캐닝 현상은 건축 마감재의 멋스러움을 해치는 요인이었다.

그러나 동부제철의 신제품은 오일캐닝 현상을 방지하고 건축 마감재로서 고급스러움을 더했다는 게 회사 측 설명이다. 오일 캐닝은 불량 현상의 하나로 요철이 관찰되는 경우를 말하는데 흔히 웨이브 현상이라고 말한다. 또 철판의 강도를 향상시키는 것은 물론 새로운 디자인을 적용해 제품 완성도를 한 차원 끌어올린 획기적인 엠보스 강판의 결정판이라 할 수 있다.

회사 측은 NOWAVE EMBOSS 컬러강판에 대한 디자인 등록을 완료했으며 특허 출원을 진행 중이다.

회사 한 관계자는 “NOWAVE EMBOSS 컬러강판은 그동안 건축자재로 컬러강판을 사용할 때 문제가 되는 웨이브 현상을 방지할 수 있는 유일한 제품으로 출시와 동시에 뜨거운 반응을 보이고 있어 향후 건축자재 시장을 선도해 나갈 것으로 기대된다”라고 말했다.

한편 동부제철은 지금까지 CEDAR, STUCCO, LEATHER EMBOSS에 이어 지난해 REAL WOOD EMBOSS, 올해 NOWAVE EMBOSS 출시를 통해 컬러강판 EMBOSS 시장의 절대 강자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출처 : 철강금속신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