엠티디아이(주) 자회사 테스코, Boeing QPL 등록
테스코(주)는 항공 및 해양, 발전 등 국가 기간산업 분야에서 소재 및 부품의 기계적 물성에 대한 신뢰성 시험평가 및 시험 데이터베이스 관련 국가과제를 수행하고 있는 연구개발 전문기업이며, 우리 학회 특별회원사인 엠티디아이(주) 시험평가 분야에서 2020년 7월 법인 분리하여 신설된 시험평가 법인이다.

테스코(주)는 2020년 11월에 국내기업 최초로 파괴인성 KOLAS 인정에 이어서 2021년 3월 세계적인 항공기 제조업체인 보잉사로부터 물성 시험평가 심사를 통과하여 QPL(Qualified Product List) 등재로 보잉사 정식 협력업체로 등록되었다. 국내 시험평가 기관으로서도 최초 등록으로 이제 세계적인 항공제조업체의 시험평가를 국내에서 독자적으로 수행할 수 있는 기반 확보는 물론, 이미 시험의뢰 및 평가가 시작되고 있다.
테스코(주) 주요 업무영역으로는 한국항공우주산업, 한화에어로스페이스 등 항공 제조분야와 한국재료연구원, 포스코, 두산중공업 등 소재분야에서의 기계적 물성 시험평가이며 국내의 많은 연구기관, 대학 및 다양한 소재 생산기업들과 함께 수행한 다양한 시험평가 실적을 보유하고 있다. 현재는 Ti, Al 등 항공기 소재개발과 발전 및 항공기용 가스터빈 재료개발 관련된 정부 연구과제에도 참여하여 다양한 시험평가를 수행하고 있다.